The New Value Creation for Mobility

Digital Mobility Solution

모빌리티 플랫폼은 차량 판매, 정비, 부품, 고객관리의
코어모듈을 중심으로 전략적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빌리티 플랫폼은 이동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위한 IT 솔루션입니다.

웅진의 모빌리티 플랫폼은 영업부터 서비스까지 차량의 모든 정보를 연계하여 수요 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물류의 효율성과 대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입니다.
국내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와 DMS (Digital Mobility Solution)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카 셰어링, 순회정비, 정기점검, 수입차 관리 등 Mobility 산업 분야에 대한 독보적인 역량을 쌓았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위한 최적의 도구

웅진은 모빌리티 플랫폼을 비롯하여 SAP ERP, AWS 클라우드를 동시에 구축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기업입니다.
비대면 고객 관리 채널의 확대, 모바일과 연동된 차량의 상태 정보 확인까지 디지털 환경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으며,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IT 서비스를 통해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패러다임의 변화, 디지털 모빌리티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들이 모빌리티 영역과 접목되면서 미래의 자동차는 이동 수단을 넘어선 모든 신기술의 집합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제 모빌리티의 무한한 변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로 진화한 모빌리티 시스템을 만나보세요.

모빌리티 플랫폼 Powered by WDMS

국내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카 셰어링, 카 클라우드, 순회정비, 정기점검, 수입차 관리 등 모빌리티 산업 분야에 대한 독보적인 역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웅진이 자체 개발한 WDMS(WOONGJIN Digital Mobility Solution) 엔진이 장착된 모빌리티 플랫폼은 비대면에 최적화된 통합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1. 솔루션 특장점

WDMS는 최고의 성능과 높은 유연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딜러는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 WDMS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향상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비종속 구조
  • Database에 종속적이지 않는 구조로 설계
  • 특정 Client나 Database에 대해 제약 없이 도입 가능
  • 유연한 구조 기반으로 추가 비용 최소화, 서비스 최적화
    : 투자 대비 효용 극대화
인터페이스 표준화
  • Importer System, OEM System, Local ERP와
    연계 구동 시 유연성 제공
  • 모니터링 체계 구축으로 장애 신속 대응, 취약점 보완
  • 인터페이스 표준화로 복잡성 제거, 효율성 개선
Core Master Integration
  • 주요 마스터의 정교한 통합관리
  • 업무 기능을 표준화, 일원화하여 신속한 처리 지원
Easy Configuration
  •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용자별 최적화된 업무 환경 구성
  • 국가, 언어, 기업, 브랜드 별 제도 및 정책에 따른 시스템 구성
Message Engine
  • 업무 담당자 및 고객 발송 메시지에 대한 통합 관리 가능
  • 자동화된 정보 전달로 업무 담당자 신속한 처리 지원

2. 도입효과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시스템 운영과 추후 디지털 경영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측면

딜러 네트워크변화에 유연한 대응
  • 비즈니스 변화를 고려한 유연한 시스템 조직 구성 체계 구현으로 확장성 제고
  • 딜러 자체적인 비즈니스 관리 시스템 구현으로 현장의 딜러 업무 프로세스 지원
  • 신기술 트렌드 적용(IoT, BigData, etc)
정보의 일관성유지
  • 신규 마스터 데이터 체계 반영을 통한 후속 업무 일관성 보장
  • 전체 프로세스에 따른 시스템 간 데이터 정합성 확보를 통해 업무 오류 및 중단 최소화
딜러와 제조사와의 연계강화
  • 고객, 마케팅 활동, CRM 활동, 수입차 주문, 배정 등 딜러와 제조사(판매사) 간의 안정적 I/F 구현
  • 캠페인 진행사항, 주문 진행 상태에 대한 시스템 연계로 현장에서의 고객 응대 강화, 고객 분석 자료에 대한 상호 활용성 강화

경영 고도화 측면

업무 효율성 증대
  • DMS, FI 등 유기적인 연계
  • 비효율적 Back Office 업무 개선을 통한 업무처리 기회 및 수익 상승
  •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산 관리를 통해 정보 신뢰성 확보
시장 경쟁력 향상
  • 현장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반영
  • 고객 중심의 대면/비대면 서비스 구현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 실시간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반 구현
의사 결정 지원
  • 고객의 Needs 분석 및 캠페인 진행을 위한 정보의 추출과 다양한 분석을 통해 신규 수요 발굴과 의사결정 지원
  • 각종 판매 정보, CRM 등에 대한 분석 자료를 통해 마케팅 전략 결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

3. Mobility Experience

웅진은 고객의 기반 환경, 요구 사항 등 다양한 사업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All in one Provider
  • DMS, SAP ERP, AWS 국내 유일 자체 구축 기업
  • 미래 IT 전략에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 체제 구성
대규모 Roll-Out & 업계 이해도
  • 아시아 900개 딜러사/유럽 13개국 딜러사 롤아웃 완료
  • 서울/인천/경기 비대면 서비스 21개 딜러 롤아웃, 전국 확산 진행중
Customizable Solution
  • 국내 업체로서 특장점 극대화
  • 외산 솔루션 대비 비용 절감
  • IT 전략에 유연하게 흡수 가능한 솔루션 기반 확보

로고

  • Tel : 02-2076-9706
  • E-mail : jw.yoon@woongjin.co.kr

레퍼런스 자세히보기

  • BMW Korea
    BMW Korea DMS NEXT 구축 & 롤아웃 프로젝트
    [프로젝트 소개]
    DMS NEXT 프로젝트는 국내최초로 수입 브랜드가 현지 솔루션을 선택하고 구축한 사례이며, BMW독일 본사에서도 인정했을 만큼 완벽한 성공을 거둔 프로젝트 입니다.
    BMW Korea는 딜러와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WDMS를 통해 데이터를 통합 및 관리하고 판매에서 유지보수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를 최적화했습니다.

    [의의]
    WDMS를 통해 2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7개 공식 딜러사의 전국 213개지점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
    WDMS를 포함해 SAP ERP Business One, AWS 클라우드 모두 웅진을 통해 구축/제공
    RIS (Retail Integration Service : BMW글로벌 통합 센트럴 게이트웨이 허가 자격요건)를 국내 최초로 취득하여 BMW 그룹 코리아와 독일 본사간의 실시간 데이터 정합성을 완벽히 보장함으로 인해 고객사와 수행사간의 신뢰도를 높임
  •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GO’ O2O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소개]
    회사의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획기적인 시도를 해결해 줄 수 있는 IT시스템이 필요했으며, 웅진이 보유한 렌탈솔루션과 딜러솔루션을 융합해하여 신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의의]
    기존 타이어렌탈 서비스에 차량 정비, 배차 기능이 더해져 새로운 비대면 비즈니스모델 개척